“안성시장은 답변해 달라”, 지문리 주민 등 500명 안성시에 진정
“안성시장은 답변해 달라”, 지문리 주민 등 500명 안성시에 진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11.07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관계자, "올해 초에 한전 관계자로부터 노선변경 이야기 들었다" 확인
최한호 지문리 비대위원장이 11월 6일 안성시장 비서실 관계자에게 진정서를 전달하고 있다

345kV 고덕-서안성 송전선로 건설사업과 관련해 송전선로가 주민들도 모르게 변경된 것은 물론이고 변경된 사실을 안성시가 알고도 주민들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문이 커지고 있다.(본지 20181030, 111일 기사 참조)

원곡면 지문리 주민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최한호) 주민 9명은 116일 오전 안성시 시장실을 방문해 주민 500명이 서명한 서명부를 첨부해 시장면담을 요구하는 진정서를 전달했다.

주민들은 안성시장에게 보내는 진정서에서 안성시가 9개월전에 한전측의 선로변경사실을 알고도 주민들에게 알리지 않은 이유를 우석제 시장이 주민들과의 면담을 통해 밝히라고 요구했다.

이날 진정서를 전달한 주민들은 손수익 부시장 등 안성시청 공무원들을 면담했다고 밝혔다.

최한호 위원장은 비대위 위원들을 비롯해 주민들이 시장 면담을 요구했으나 뚜렷한 답변이 없어 오늘 직접 시장실을 방문했다. 우석제 시장은 주민들과의 면담을 통해 9개월동안 노선변경사실을 숨긴 이유를 밝히고, 변경노선을 취소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안성시 관계자들은 117일 본지와 만나 올해 초에 한전관계자들로부터 노선변경 사실을 도면등을 통해 설명 들었다.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한 것은 변경된 노선이 기억나지 않는다고 한 것이라며 올해 초에 노선변경사실을 한전관계자들로부터 구두로 통보받았음을 시인했다.

또 지난 726일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을 접수받고도 주민 공람.공고 절차를 밟지 않은 것에 대해서도 공람.공고를 하면 기정사실이 되기 때문에 기정사실화 하지 않고 주민들에게 시간을 벌어주기 위한 것이라는 이해되지 않는 답변을 거듭 반복했다.

이에 대해 한 시민은 공람.공고를 안하면 기정사실이 안되나? 한강유역청과 협의가 안되고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접수를 철회했다면 안성시 관계자의 말이 어느정도 이해가 된다. 그런데 철회는 커녕 한강유역청과의 협의가 완료됐다. 그렇다고 그동안 안성시가 주민들을 위해 뚜렷하게 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주민들에게 시간을 벌어주기는커녕 시간만 빼앗은 것이다. 나쁘게 보면 은폐 한 것이라고 안성시 입장에 대해 비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