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주의장과 황진택 의원 “고덕~서안성 송전선로 변경과 알리지 않은 것 이해 안 돼”
신원주의장과 황진택 의원 “고덕~서안성 송전선로 변경과 알리지 않은 것 이해 안 돼”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11.01 07:1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원주 의장, “안성시 의회차원에서 할 수 있는 조치 취할 것”
황진택 의원, “부당한 행정 있었을 경우 책임 물을 것”
비상대책위, “할 수 있는 모든 수단 동원해 진상규명하고 선로변경 막을 것”
10월 30일 원곡면 비상대책위원들과 신원주의장, 황진택의원이 변경된 송전선로 인근을 함께 돌아보고 선로변경 반대 구호를 외치고 있다
10월 30일 원곡면 비상대책위원들과 신원주의장, 황진택의원이 변경된 송전선로 인근을 함께 돌아보고 선로변경 반대 구호를 외치고 있다

345kV 고덕-서안성 송전선로 건설사업과 관련해 한전이 송전선로를 변경한 사실을 한전과 안성시가 주민들에게 알리지 않은 것과 관련해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본지 20181030일 기사 참고)

특히 안성시의회 신원주의장과 황진택 의원이 1030일 오후 현장을 방문해송전선로 변경이 이해가 가지 않을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 알리지 않은 것은 더욱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서 진상을 규명하고 안성시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적극 나서겠다고 밝혀 향후 대응과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최한호 비대위원장
최한호 비대위원장

원곡면 지문리와 동문리 주민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최한호)1030일 오전에는 마을 주변에 약 70개의 현수막을 걸고 오후에는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관련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과 더불어 민주당 원내대표인 황진택 안성시의원이 참석해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의회차원에서 적극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주민들과 함께 한 황진택 의원은 안성시나 한전에서 하는 이야기가 물류단지가 고시되어 송전선로를 변경했다고 하는데 이해가 가지 않는다. 진상규명을 하기 위해 안성시에 관련자료제출을 요구했다. 더욱이 그런 사실을 안성시가 주민들에게 알리지 않은 것은 더욱 기가 막힌 일이다. 관련된 진상규명을 해서 만약 부당한 행정이 있었다면 관련자에 대한 문책은 물론이고 주민들이 억울한 일이 없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신원주 의장도 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석연치 않은 점이 많다. 안성시의회차원에서 할 수 있는 조치들을 취하겠다. 주민분들도 자신의 주권과 권리를 찾기위해 적극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날 회의에서 주민들은 주민들에게 말 한마디 없이 선로가 바뀐것도 이해가 가지 않지만, 특히 선로가 바뀐 사실을 안성시가 알고, 환경영향 평가서 초안이 접수되어 협의까지 마쳤는데 주민들에게 알리지 않은 사실에는 분노를 넘어 서글픔까지 느껴진다면서 끝까지 싸울 것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주민은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행정은 당연히 주민들 편이고, 주민들에게 영향이 큰 사안에 대해서는 사전에 알려줄 줄 알았다. 그런데 주민들의 생존권과 재산권이 걸린 이런 엄청난 문제에 대해 안성시가 9개월가량 쉬쉬해왔다는 사실이 기가막힌다. 결국 행정도 힘있는 자들의 편 아니냐?”면서 분개했다.

최한호 위원장은 앞으로 진정서 제출, 우석제 시장면담은 물론이고 시위에 이르기까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선로가 변경된 경위를 밝히고, 송전선로가 변경된 이유가 납득되지 않으면 원래노선으로 하도록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를 마친 신원주 의장과 황진택 의원 그리고 비상대책위원회 위원등 주민들은 직접 송전선로가 지나갈 예정인 평안해오름등산로인근으로 이동해 현장을 살펴보고 송전선로로 인해 등산로와 주민들의 생존권이 침해받아서는 안된다는 점에 대해 공감하고 앞으로의 대응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따라서 “345kV 고덕-서안성 송전선로 건설사업의 선로가 당초 한전이 제시한 최적안에서 변경된 경위와, 그 변경된 사실을 주민들에게 알리지 않은 이유 등에 대해 안성시와 한전이 어떤 대답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저런게 시의원?? 2018-11-06 07:26:06
주민들 정신차려라..
결국 저 시의원 새끼들이 일 안한거네--
이제와서 안성시 물러나라??

염치도 없는 놈들..
놀아나는 주민들

박세은 2018-11-01 21:01:22
봉원학 기사님 공정하고 자세한 보도 감사드립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