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주민갈등 부추기나?”...다시 시작한 도축장 반대 1인시위 67일째
“안성시는 주민갈등 부추기나?”...다시 시작한 도축장 반대 1인시위 67일째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10.08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한경선)가 중심이 된 도축장 반대 1인 시위가 107일에도 이어졌다. 지난 621일 다시 시작한 후 1인시위를 한 날만 67일째다.

가을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속에 진행된 71인시위에는 양성면 양성면 노곡4리 원유민 이장과 황규한 새마을 지도자가 1인시위에 나섰다.

원유민 이장은 도축장 반대 현수막이 자꾸 없어진다. 일부 도축장을 찬성하는 사람들의 소행으로 의심되는데, 치사한 일이다. 얼마나 자신이 없으면 그런 행위를 하겠느냐고 비판했다.

황규한 새마을 지도자는 이번 도축장 문제는 안성시의 잘못된 행정으로 시작된 것이다. 안성시가 해결책을 내놓지 않는 것은 주민갈등을 해결하기는커녕 부추기는 것이다. 안성시가 결자해지의 자세로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민들이 반대하며 1인시위하는 도축장은 양성면 석화리 산 5번지 일원에 계획중인 축산식품복합산업단지. 이곳에서는 하루에 소 400마리, 돼지 4,000마리를 처리할 수 있는 대규모 시설로, 지난해 도축장에 반대하는 주민들의 1인시위가 90일 넘게 이어진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