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출범...문화도시와 문화의 거리 마스터플랜 용역 착수
안성시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출범...문화도시와 문화의 거리 마스터플랜 용역 착수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9.15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지난 10일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안성 문화도시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문화도시 및 문화의 거리 조성 마스터플랜 용역보고회를 가졌다.

시는 이날 1부 행사로 문화도시 추진위원(15) 위촉식과 함께 문화도시의 이해와 행정의 역할이란 주제로 용역사(문화다움) 추미경 대표의 강연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용역 착수보고와 참여자 심층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의 과업은 지역의 고유한 문화도시 정책과 문화의 거리 조성을 마련하기 위해 10개월 동안 진행되며, 기존의 행정 주도 정책이 아닌 시민과 함께 처음부터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안성을 완성하기 위한 것이다.

그동안 시는 문화예술의 고장이라는 큰 비전을 가지고 정책을 펼쳐왔지만 현재의 한계와 문제점을 면밀히 진단하고, 주민 참여가 보장된 과거, 현재, 미래로 이어지는 지역문화 정책을 담아내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추진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시민협의체를 구성하여 문화의제 공유와 상호토론을 통해 문화도시 실천과제를 발굴하는 한편,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실행하는 시민 거버넌스를 기반으로 라운드테이블(30), 사업발굴리빙랩(6), 파일럿사업 3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위원으로 위촉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양소정 교수는 안성 문화도시라는 새로운 시도에 응원을 보낸다면서 젊은 안성, 일상이 문화가 되는 안성, 2030세대가 머무는 안성이 된다는 기대감에 맘이 설렌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문화도시 준비과정을 통해 안성의 멋진 역사·문화적 자산가치를 드높이고, 행정의 영역을 넘어 주민과 호흡하는 정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시민 모두가 만들어가는 문화정책은 문화공동체로 연결되고 지역경제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