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만정초, 자전거 안전 교육
안성 만정초, 자전거 안전 교육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4.27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정초등학교(교장 정희진)는 지난 4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자전거 안전교육은 안성시청 주관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으로, 안성시청에서 파견한 전문강사가 진행했다.

만정초에서는 4학년 7학급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만정초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문화조성과 조기에 안전 습관을 형성하기 위함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이론교육은 자전거는 라는 사실을 인식하는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이어서 법에서의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는 방법 및 자전거를 타면서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실기교육은 만정초 강당에서 자전거 코스에 따라 안전하게 타는 방법을 실습했으며, 자전거 연습이 필요한 어린이는 밸런스 자전거 연습을 실시하여 모두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직접 자전거를 끌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기 위한 다양한 상황을 직접 실습해 보면서 어린이들에게 현장 적응을 위한 주행기술을 보다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전거를 타면서 안전교육을 체계적으로 배울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자전거를 안전하게 탈 수 있게 되어 좋은 수업이었다.”라고 말했다.

만정초등학교 정희진 교장은 우리 만정초 학생들이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자전거를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좋은 교육이 되었다.”라며 이번 교육으로 익힌 자전거 안전 수칙을 앞으로도 잘 지켜서 만정초 어린이들 모두가 자전거를 안전하게 잘 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