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실외 어린이 놀이시설 정화활동 실시
안성시, 실외 어린이 놀이시설 정화활동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4.01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봄철 야외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한 놀이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 30일 주요 실외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은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 환경 제공 및 각종 안전사고의 사전 예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안성시 시민안전과와 안성시자율방재단 외에 놀이시설 인근 마을주민들도 참여했다.

이날 활동에서 놀이시설 주변 폐기물을 수거하고, 각종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불법광고물을 제거하였으며, 놀이시설 점검을 통해 개보수가 필요한 시설에 차단막을 설치하는 등 다방면으로 시설 정화 활동이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을 대상으로 놀이시설의 안전과 환경개선 캠페인도 실시하고, 교육 자료를 배포하는 등 기존의 관 중심의 정화활동에서 벗어나 시민이 주체가 되는 활동으로 정착시키고자 노력했다.

이날 정화활동에 참여한 한 마을 주민은 그동안 놀이시설이 파손되거나 놀이터 주변에 유리파편을 보면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는 마을 주민들이 수시로 살펴봐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시민분들의 야외활동도 늘어나고 있기에, 안전한 야외활동 시설과 특히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는 놀이시설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안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