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혁신교육지구 안성맞춤 미래교육 포럼 개최
안성혁신교육지구 안성맞춤 미래교육 포럼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06.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와 안성교육지원청이 지난 626일 안성 교육의 미래를 위해 지역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안성혁신교육지구 안성맞춤 미래교육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학교장과 교사, 학부모 및 교육에 관심있는 지역 주민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안성시는 지난해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교육인프라를 발굴하고 지역에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학생의 배움과 삶이 마을과 지역으로 연계되는 교육을 전개하기 위해 안성교육지원청과 함께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이 날 안성맞춤 미래교육 포럼은 안성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 청취를 통해 사업 점검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하였으며 경기도교육청 이광호 장학관과, 경기대학교 하봉운 교수의 주제 발표, 허오욱 교육체육과장의 안성혁신교육지구 추진경과 발표가 있었다.

이어 안성교육지원청 전광수 교수학습지원과장의 진행으로 백성초 김황용 교사, 안성여자고등학교 박태규 교사와 오현숙 안법고등학교 학부모, 오병주 꿈의학교 운영주체, 경기창조고등학교 김준영 학생이 패널로 참석하였으며 지역교육공동체가 함께 미래사회 대비 함께 만드는 안성혁신교육지구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였다.

주제발표에 나선 경기도교육청 이광호 장학관은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으로 상징되는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국가단위의 획일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지역별학교급별 특성에 따른 다양화특성화를 지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대학교 하봉운 교수는 혁신교육지구의 민학이 소통과 협력을 통해 혁신교육이 지향하는 철학과 원칙에 충실해야 함을 강조하며 경쟁이 아닌 협력을 촉진하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하고 공공성과 민주성을 지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과 안성시는 2018년 안성혁신교육지구에 총 67억원을 공동 투자했으며, 안성시는 사업평가 등을 거쳐 향후 현장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에 대해 지원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