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개초 자리에 83억5천만원들여 기숙형 중·고통합학교 신설
보개초 자리에 83억5천만원들여 기숙형 중·고통합학교 신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1.25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3월 100여명 규모로 개교
- 공립 학력 인정학교로 중·고 통합, 무학년·무학급 수업
사진은 안성시 보개면 복평리에 위치한 보개초등학교 전경, 경기도 교육청은 이곳에
사진은 안성시 보개면 복평리에 위치한 보개초등학교 전경, 경기도 교육청은 이곳에 기숙형 중고 통합학교를 신설해 오는 2022년 3월 개교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안성시 보개면 복평리에 있는 보개초등학교자리에 총 사업비 838천만원 규모의 기숙형 중·고 통합 운영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학교에 대해 경기도 교육청은 (가칭)신나는학교로 부르고 있다.

이 명칭은 도교육청이 지난해 8월 진행한 미래학교 학생 상상 콘퍼런스에서 학생들이 신나는 일을 벌이다라는 의미로 제안했던 이름이며, 실제 학교명은 선발 교사와 앞으로 꾸려질 학생 개교추진단에서 결정할 예정이다.

가칭 신나는 학교는 초·중등교육법 제60조에 따른 공립 학력인정학교로 학생 100여 명이 중·고 통합, 무학년·무학급 수업을 직접 만들어간다.

개교 목표는 20223월이며 이에 경기도 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신나는학교(가칭)’설립 사무와 개교를 추진할 파견 교사 4명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 공립 중등학교 현직 정규 교과 교사이다.

지원을 원하는 교사는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 달 2일까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선발한 교사를 올해 3월부터 신나는학교 설립 사무 도움교로 지정한 안성고등학교로 파견해 학생 개교추진단 모집과 운영계획 수립, 학교 밖 청소년 협의회 운영, 교육과정 편성과 교과목 승인 신청, 학교 공간 혁신 사전 계획 수립, 마을교육 활용 공동자원 조사와 협력 체제 조직, 학교 홍보와 학생모집 등을 담당하게 하고, 20223월에는 신나는학교로 정식 발령할 방침이다.

결과 발표는 다음 달 9일 도교육청에서 합격자 소속교로 공문 발송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 기존 학교 설립은 국가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교육 환경, 내용, 형식을 정해놓고 학생 배치를 하기 때문에 학생 의견을 수용하거나 기존 틀을 바꾸기 어려웠었다, “신나는학교는 학생이 학습결정권을 갖고 모든 체제를 함께 만드는 미래학교의 새로운 시도인 만큼 아이들의 상상을 새로운 발상으로 지원할 열정과 전문성을 갖춘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개면 복평리에 있는안성 보개초등학교(교장 김양완)는 지난 3년간(2017~2019) 진행되어 온 적정규모학교육성 프로그램에 따라 서삼초등학교와 통합하여 옛 보개초등학교 가율분교장 위치(보개원삼로 649)에 학교를 신축하여 오는 31일에 이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