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 멘토와 멘티의 만남
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 멘토와 멘티의 만남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9.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생의 꿈과 끼를 찾는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을 경험
2학기 총 10회의 멘토링 활동 진행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안성지역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 교육을 위하여 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을 기획했다. 이 프로그램의 꽃이라 볼 수 있는 멘토와 멘티의 만남이 지난 26일 안성몽실학교에서 이루어졌다.

멘토링 활동을 위해 멘토는 2020년 전반기에 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로 멘토링 활동의 멘토 교육을 이수하였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워크숍을 통해 멘토 역량 강화를 지속해왔다.

특히 이번 진로 멘토링은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연구 보고서 진로교육 개별화를 위한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개발(정종희 외)’를 기반으로 미래 교육 패러다임이 개별화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변화를 예측하여 기획되었다.

지난 261회를 시작으로 총 10회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아이해 및 정체성 탐색, 일과 직업의 세계 이해, 진로디자인 등을 경험하며 자기주도적 삶을 설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멘티들의 지원동기는 꿈 찾기, 흥미와 적성 발견 등이 가장 많아 동시대 중학생들의 자아실현 욕구를 표현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멘티들의 희망이 이루어지리라 기대된다.

또한 안성시청에서는 경제적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아 안성청소년들의 진로직업교육에 대해 한 발 더 앞서가는 지원자로서 안성맞춤도시의 면모를 우수하게 드러내었다.

김송미 교육장은 안성맞춤형 진로 멘토링을 통해 안성에서 자라는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