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안성의 안성시의원 가선거구 후보 인터뷰 ③
시사안성의 안성시의원 가선거구 후보 인터뷰 ③
  • 시사안성
  • 승인 2018.06.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주 : 시사안성에서는 유권자들의 알 권리와 후보 선택에 참고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6.13 지방선거 안성 출마자들에게 서면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안성시의원 가선거구 후보에 대한 세 번째 질문과 그에 대한 각 후보의 답변입니다.

6.13지방선거 출마자에게 묻는다 - 안성시의원 가선거구 후보

 

안성시의원 가선거구 후보에게 드린 세 번째 질문 :

당선되신다면 가장 먼저 제정하려고 준비 중인 조례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듣고 싶습니다.

 

기호1-가번 더불어 민주당 황진택 후보의 답변 :

·개정을 포함해 답변하겠습니다. 우선 행정에 대한 주민참여와 감시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감사청구·정책토론회청구 등의 주민청구 요건을 현행 150명에서 80명으로 완화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안성시 주민참여 기본조례’, ‘안성시 주민감사청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겠습니다.

또한 안성시의회 정보공개에 관한 조례(가칭)’를 제정하겠습니다. 의회가 먼저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법적으로 비공개 규정이 없는 의정활동 일체의 공개를 원칙으로 사전공표 정보를 세부적으로 규정함은 물론 업무추진비·연수비 등의 세부정산자료 공개와 회의 개최 후 24시간내 임시회의록 작성·공개 등을 규정할 것입니다.

 

 

 

기호1-나번 더불어 민주당 유원근 후보의 답변 :

안성맞춤 시민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겠다. 시민기업 지원제도는 인근의 성남시에서 성공적으로 추진한 정책으로, 시에서 발주하는 공공지출 중 가능한 영역을 시민기업(안성시 과내기업, 구성원의 70% 이상이 안성시민인 기업 등)에 우선적으로 입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안성맞춤 시민기업이 활성화 되면 시민들의 세금으로 구성된 안성시의 예산이 시민기업을 통해 다시 시민에게로 선순환 되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1조원의 예산중 10%만 안성맞춤 시민기업을 통해 안성 관내에서 소비되게 해도 그 효과는 클 것이라 생각한다.

 

 

 

 

기호2번 자유 한국당 유광철 후보의 답변 : (없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