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초 병설유치원, 사회적 거리두기, 마음의 거리좁히기 캠페인 동참
양진초 병설유치원, 사회적 거리두기, 마음의 거리좁히기 캠페인 동참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5.06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정배)는 유아 108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마음의 거리 좁히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유래없는 유치원 휴업의 장기화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날을 맞아 마음을 담은 유치원 어린이들에게 달콤 아이스 크림 편지와 여름 체육복을 선물하였다.

더불어 5월 가정의 달의 의미를 알고, 부모님의 사랑과 보살핌에 대한 감사를 표현할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을 담은 편지와 효도 쿠폰을 어린이들이 제작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마음의 거리 좁히기 캠페인 추가 활동으로 교직원의 마음을 담은 현수막 게시, 유아, 학부모와 전화통화, 반별 선생님과 유아 소개 동영상 제작하여 카톡 단체방에 공유하여 서로 얼굴 익히기, 이알리미 앱을 통한 유치원 소식 전하기와 가정에서의 유아 놀이 안내 사이트 및 방법을 안내하였다.

양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직원들은 맞벌이로 인한 양육의 공백을 지원하기 위해 긴급돌봄을 실시하는 한편 가정에서도 유아의 전인적 성장발달을 돕는 놀이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놀이꾸러미를 준비해 발송하였다.

또한 개학을 대비해 방역물품 준비와 안전대책을 면밀히 수립하고, 교육환경 및 놀이터를 정비하고 텃밭 가꾸기도 실시하여 개학 후 어린이들의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충실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