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5회 임시회 시작, 조례 등 18건 안건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제 185회 임시회 시작, 조례 등 18건 안건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3.18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5회 안성시의회 임시회가 나흘간의 일정으로 17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모두 18건의 안건을 처리하게 되는데 의원들이 발의한 조례안 5건과 규칙안 5, 그리고 안성시 집행부가 제출한 조례안 4건과 일반안건 4건이다.

17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송미찬 운영위원장(더불어 민주당)의 자유발언을 듣고 조례등 심사 특별위원회구성 및 위원 선임을 하고 18건의 안건을 조례등 심사 특별위원회에 회부했다.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는 320일 제2차 본회의에서 보고된다.

18건의 안건 중 의원발의 안건은 안성시 의회사무과 직원 추천 등에 관한 조례안 안성시 학교체육시설 사용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안성시 의회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성시의회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성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성시의회 직제 및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안성시의회 청원 심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안성시의회의원신분증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안성시의회 진정서 등 처리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안성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이다.

집행부가 제출한 안건은 안성시 규제개혁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성시 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안성시 저소득주민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성시 재산세 도시지역분 과세대상 지역 추가고시안 안성시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성시 재산세 도시지역분 과세대상 지역 추가고시안 안성스마트코어폴리스 산업단지 조성사업 양해각서(MOU) 협약체결 동의안 경강선 연장(광주~안성) 철도사업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협약서 동의안 안성시 공영주차장(노상) 민간위탁 동의안 등이다.

이어 2020년도 시정 운영실태를 파악하고, 행정의 잘못된 부분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여, 능률적이고 합리적인 시정 운영을 돕기 위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구성 및 위원 선임을 하고 휴회했다. 이 날 구성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의 활동기한은 결과보고서를 채택할때까지이며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20일 본회의에서 보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