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교육청 새해 시무식
안성시·의회·교육청 새해 시무식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1.03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 안성시 시무식
2일 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 안성시 시무식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안성의 각 기관들이 일제히 시무식을 갖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먼저 안성시는 2일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안성시장 권한대행 이춘구 부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및 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개회에 앞서 새해를 맞이하는 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의 대북퍼포먼스와 안성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경쾌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희망메시지 및 교류도시 축하메시지 상영, 신년사가 이어졌다.

이춘구 부시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이춘구 부시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새로 부임한 안성시장 권한대행 이춘구 부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0년 경자년 새해는 재물과 다산을 상징하는 쥐의 해로 쥐의 근면함으로 곡간을 가득 채우는 우리 모두의 결실을 기대한다면서 더 적극적인 행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권한대행은 안성시민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 다 이뤄지는 한해가 되길 소망 한다고 전했다.

안성시의회가 2일 시무식을 했다
안성시의회가 2일 시무식을 했다

안성시의회(의장 신원주)2일 오전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20년 새해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는 시무식을 개최했다.

신원주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2일 의회사무과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면서 '2020년 경자년(庚子年) 시무식'을 진행했다.

이날 시무식은 송미찬 운영위원장의 의원 윤리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의정 발전 유공자 시상, 의장 신년인사, 케이크 커팅, 기념촬영 순으로 실시됐다.

신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대내외적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안성 시민 여러분과 직원분들이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였으며 지역 발전을 위한 지혜와 역량을 모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발행, 복지사각지대 해소 대책 구축, 배 수출 300만 달러 수출 탑 수상, 안성 테크노밸리 조성 사업 추진, 안성 철도사업 조기 추진을 위한 노력 등 많은 성과도 있었습니다.”며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2020년 새해에는 안성시의회 의원 모두가 안성 시민의 행복을 위하여 열정과 헌신을 다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고 밝혔다.

안성교육지원청이 2일 시무식을 하고 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2일 오전 1030분부터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시무식을 통해 안성교육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짐하였다.

시무식 신년사에서 김송미 교육장은 “2020년 새해, 혁신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안성교육은 미래교육으로 한발 더 나아가고자 하며, 교육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단 한 명의 아이도 교육복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사람중심 미래교육의 시대적 책무를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안성소방서에서 1일 현충탑을 참배했다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지난 1일 고문수 서장, 양운석도의원, 백승기도의원 및 간부공무원 20명과 안성시 봉산동 소재 현충탑 참배로 새해를 시작했다

고문수 서장은경자년 새해를 맞아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안성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든든하고 따뜻한 안성소방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