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발전 T/F팀 출범.."인구40만 자족도시 건설 박차"
안성시, 안성발전 T/F팀 출범.."인구40만 자족도시 건설 박차"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8.23 06:0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지난 20일 안성맞춤랜드 내 박두진 문학관에서 ‘2040년 인구 40만의 자족도시를 건설을 위한 안성발전 T/F팀 발대식 및 워크숍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한 TF팀은 8개 중점분야인 안성시 행정타운 조성사업 사통팔달 도로 교통망 구축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조성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도시재생지역경제 활성화 평택~안성~부발철도 동탄~안성~진천~청주공항 철도 유천송탄 상수원 규제해소 등 안성시 중점 현안사항으로 8개팀 37명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이날 최적의 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팀원들은 자체적으로 팀장을 선발하고, 팀별 자유토론을 거쳐 팀별 계획 및 방향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TF팀은 매월 1회 워크숍 및 주요 과제 발생 시 수시회의를 하여 과제를 발굴하고, 연말에 최종 보고회를 통해 결과물을 발표할 예정이다.

우석제 시장은 "자유로운 분위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직원들로 TF팀이 구성된 만큼 참신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 마련이 기대된다"앞으로 인구 40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의 밑그림이 마련될 수 있도록 TF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이번 T/F팀 활동은 안성 최대의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직원들이 주도적으로 자율적인 참여가 있었다고 밝히면서, 그동안 안성시가 비전을 갖고 추진하는 전략 핵심과제를 해결하는데 좋은 기회와 함께 안성시의 미래를 지금부터 착실히 준비하여 단계별로 실행 과제를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성인 2019-08-24 16:55:05
우석제씨 양심이 없으시네요.
41억 수의계약하그고 선수금 28억에 대해서는 왜 말이 없으신건가요
댱신 시장 그만두고 이건 감사하면 당신 때문에 여러사람 힘들겠어요.
시장이라고 당신 맘대로 하는게 아니야...
현재 2심까지 당선무효예요

그레이 2019-08-23 19:42:50
돈을 써도 그런데 써라고있는거에요.. 이상한 조형물건축물만든다고 사람삶이좋아지는게아니잖아요 그냥 요런거하면 됩니다 모이신분들중에 이글보셨다면 적극반영하셔요.. 또안성에는 농사하시는분들이 작은판대에 과일파시던데 시에서 그냥한곳에 서팔수있는공간마련해서 지역 생산품도 많이 홍보하고 한곳에팔게되면 지금 개별로파는 것보다 좋을거에요 뭐되게 거창하게건물을 만들고하라는예기가아니라 공터같은곳 시에서 운영할수있는곳에 팔도록 하면 좋잖아요 70번50번버스 에노선 만들고..

그레이 2019-08-23 19:32:55
경남에살다가 안성에서 취직하고 주소이전하고살면서 일년하고 삼사개월 생활하며 생각했던건 경기도는 청년위주의좋은제도가많구나와 도시자체에서는 인도가 있는길이 갑짜기없어지는 구간이너무엄청..많다는것 강주변으로 자전거도로와 밤에 는 불이켜지는 가로등 안성의 농사하는 곳이많은구조상 사람이 지나다닐때 켜지고 또 충분히 타이머를오래두어서 주변으로 밝게해서 보행자가안정감을가질수있게할것 므슨 북한인줄알았어요.. 여기사람들 경남에서왔다고하면 엄청무시하는데 가보세요 다 신도시라서 계획적으로 지어났지.. 또한그런길에 간단히운동할수있는 기구설치 마을이밀집된지역을중심으로 설치하면되겠네요 뭐 별거있나요 이렇게만하면 잠깐 걸어다니고 산책하고 아주머니들 운동기구에서몸풀며예기하시고 밤에 보행자들이비교적 안심할수있고 가로등에 령찰버튼도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