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초,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한 ‘팝스앙상블 공연’ 개최
일죽초,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한 ‘팝스앙상블 공연’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6.05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죽초등학교는 63일 오후 1시 일죽초등학교 강당(도담관)에서 찾아가는 문화 활동 팝스앙상블 공연을 실시했다.

일죽초는 문화예술 거점 운영 학교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학생 및 지역사회 주민들이 문화적 수혜가 어려운 농촌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이다.

팝스앙상블 행사는 학생들에게 친숙한 아이콘인 사랑을 했다의 밴드연주로 시작을 알렸으며, 클래식음악 캐논변주곡을 편곡해 트럼본과 섹소폰, 일렉과 베이스기타, 드럼의 파워풀한 밴드연주를 선보였다.

또한 성악가 이상철이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넘버 지금 이 순간등 세 곡을 노래하였으며, ‘미소ITZY(있지)달라달라외 다수의 곡을 노래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학생은 우리에게 친숙한 노래가 나와서 좋았으며, 다양한 연주를 보게 되어 색다른 경험이었고, 나도 멋진 악기를 연주하였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기획한 담당교사는문화, 예술적으로 낙후되어 있는 농촌지역에 다양한 악기와 연주, 보컬을 보여주어 학생, 학부모, 인근 요양원의 할아버지, 할머니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된다.”고 행사를 자평했다.

이 행사는 경기도문화의 전당의 경기문화나눔31’ 프로그램으로 문화적 수혜가 어려운 경기도의 문화배려 계층에 대하여 전문예술단체인 경기도립예술단이 직접 방문하여 공연선물을 하는 문화 복지 사업으로 일죽초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문화, 예술 경험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이었다는 평가다.

경기팝스앙상블은 경기도 문화 나눔 활동으로 우리 지역처럼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으며, 지역사회에서 학교가 중심이 되어 지역주민 및 학생, 학부모를 위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교육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