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 3년간 66억의 국고 지원 확보
한경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 3년간 66억의 국고 지원 확보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5.03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용적 웰니스 융·복합 산업분야 특성화 인재 양성 청사진 제시
한경대학교 전경

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가 교육부의 2019년 대학혁신지원(유형)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한경대는 오는 2021년까지 3년간 66억 원의 국고 지원금을 받게 된다.

대학혁신지원 사업은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 참여한 대학을 대상으로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에 기반 한 미래인재 양성 및 대학 혁신계획을 평가하여 예산을 지원하는 것으로 수도권의 6개 신청 대학 중 한경대를 포함하여 2개 대학이 선정되었다.

한경대는 2018년 기본역량진단에서 역량강화대학에 선정되며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으나, 내부적으로 전 교직원이 참여하는 ‘HK혁신회의를 통해 마련한 과감한 행정조직 및 학사구조 개편과 웰니스 융·복합 산업분야 특성화를 통한 대학혁신 계획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경대는 대학혁신지원 사업에 ‘BRIGHT 역량 중심 GOOD 교육체계 구축이라는 사업목표로 신청서를 제출하였다. ‘BRIGHT’는 창의융합(Blending), 전문지식탐구(Research), 의사소통(Interacting), 세계시민의식(Globalizing), 자기성장(Holistic), 도전의식(Trailblazing) 등 대학혁신지원 사업으로 양성할 인재가 갖추게 될 핵심역량을, ‘GOOD’은 목적 중심·수요자 요구 중심 (Goal-Oriented On-Demand)의 교육을 나타낸다.

한경대는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모두가 성장하는 역량인증 대학이라는 특성화 비전을 설정하고, 포용적 웰니스 산업 인재 양성과 BRIGHT형 융·복합 인재 양성이라는 전략을 바탕으로, 급속히 진행되는 고령화 사회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대학의 인재 양성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였다.

이번 사업의 선정과 관련하여 임태희 총장은 금번 사업의 선정은 그 동안 변화와 혁신을 통해 대학을 위기에서 구하고자 하는 구성원의 혼연일체 된 노력의 결실로, 경기도 유일의 국립대학으로서 한경대의 발전방향을 새롭게 정립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재양성의 새로운 길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대는 ‘HK혁신회의를 주축으로 새롭게 정립한 한경비전 2030’을 실현하는 기폭제가 되도록 혁신사업의 성과관리를 수행할 계획이며, 조만간 한경비전 2030’을 대내외에 공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