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3.1운동기념관, 유물 구입 및 자원봉사자 모집
안성시, 3.1운동기념관, 유물 구입 및 자원봉사자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2.12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우석제)가 안성3·1운동기념관에서 안성의 독립운동과 근현대사를 조명할 수 있는 유물 구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입 유물 대상은 안성의 독립운동 및 3·1운동과 관련된 자료, 안성의 근현대사 자료, 그 밖에 기념관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료로써, 특히 안성의 독립운동과 관련된 자료는 3·1운동 외에 의병·임시정부·사회운동·광복군 활동 등 다양한 독립운동 관련 자료가 포함된다. 이렇게 구입한 유물들은 추후 안성3·1운동기념관에서 전시·연구·교육 자료 등으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매도 의사가 있는 개인이나 법인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안성3·1운동기념관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서류 접수하면 되고 서류 검토 후 평가대상 자료로 선정된 유물은 분야별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구입한다.

아울러 안성3.1운동기념관에서는 자원봉사에 참여할 참가자를 11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안성3.1운동기념관에 관심을 갖고 자원봉사로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과 시민들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자원봉사로 활동할 수 있는 분야는 도슨트 활동 교육·행사 활동 환경 정리 활동 홍보 기자단 등으로 지역의 인재가 적극 참여하여 기념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수요처로 등록되어 있어 참가자들은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031-678-247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