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체험관 열림 행사 성료
한경국립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체험관 열림 행사 성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3.22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국립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센터(센터장 곽성준)는 지난 20일에 유니버설디자인체험관 열림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곽성준 교수는 향후 고령 인구와 장애인 인구가 전체인구의 35%2,000만명이고, 더구나 1인 고령자 가구수가 증대함에 따라 주거시설에 대한 유니버설디자인 시설 체험을 주제로 유니버설디자인체험관을 개선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재단장으로 유니버설디자인체험관을 침실, 거실, 주방, 욕실 등 생활 공간으로 구분하고, 최신의 유니버설디자인 기자재를 구비하여 생활 밀착형 유니버설디자인 체험교육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휴먼케어 한치영 대표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스마트홈강연과 재단법인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박마루 이사장의 ‘Think differently, differently abled’강연도 함께 이뤄졌다.

이원희 총장은 한경국립대학교 평택캠퍼스의 특화 방향으로 유니버설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지원하고 있다더 나아가 유니버설디자인이 법제화 될 수 있도록 한경국립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센터가 선두에 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국립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체험관은 지난 한해 경기도 관내 공무원, 지역복지기관 관계자 등 578명에게 유니버설디자인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올해도 한경국립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센터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 확산을 위하여 유니버설디자인 체험교육, 자문, 시공설계를 상시적으로 접수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