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미디어센터, 2024년 미디어 동아리 참여 모집
안성미디어센터, 2024년 미디어 동아리 참여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3.14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미디어센터가 미디어 동아리를 312()부터 330()까지 모집한다.

미디어 동아리는 안성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시선과 이야기를 미디어 콘텐츠로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센터가 운영하는 미디어 동아리는 인터넷 라디오(팟캐스트)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민 라디오 제작단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우리 동네 영상제작단두 종류가 있다.

미디어 동아리는 3인 이상의 시민 모임 또는 단체 형태로 활동할 수 있는 단체 유형과 개개인이 신청하여 하나의 그룹으로 활동하는 개인 유형으로 나누어 신청할 수 있다. 미디어 동아리로 선정되면 콘텐츠 제작 활동을 위한 팀별 맞춤형 교육, 센터 시설과 장비 지원, 동아리 자체 행사 진행 시 기술 등을 지원하여 동아리가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연계 사업(OBS 경인마을라디오, 바우덕이 축제 라디오 공개방송 등) 참여를 통해 미디어 활동 경험과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328()부터 30()까지로,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미디어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312()부터 330() 17:00까지 사전컨설팅을 운영한다. 사전컨설팅은 센터 담당자와 일정을 협의하여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업 활동 및 지원사항, 신청서 작성 안내 등이 이루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asmedia.or.kr)를 참고하면 된다.

미디어센터 관계자는 미디어 동아리 사업은 미디어에 대해 관심 있는 시민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교육과 활동을 위한 다양한 제반시설 지원이 맞춤형으로 진행되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다양한 활동가 및 단체 발굴을 통해 안성지역의 미디어 향유 활성화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