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어르신과 함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선정마을 OT 및 공유회 개최
동네 어르신과 함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선정마을 OT 및 공유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3.14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단장 정운길)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 38(), 안성맞춤 아트홀(4) 문화살롱에서 진행된 ‘2024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이하 마을공동체 사업) 선정마을을 대상으로 OT 및 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날 OT 및 공유회에는 2024년 안성맞춤 마을공동체에 선정된 총 11개마을, 진입마을(7개소)은 디자인시티블루밍아파트(공도읍), 모산마을(금광면), 신장마을(보개면), 율동마을(보개면), 석우마을(보개면), 하덕마을(삼죽면), 필산1리 마을(양성면), 발전마을(4개소)은 복평마을(보개면), 계곡마을(삼죽면), 설동마을(죽산면), 대소마을(원곡면)의 대표 및 실무자가 참석했다.

OT 및 공유회에서는 선정된 마을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2024년 마을공동체 사업 진행절차(고유번호증 발급, 보탬e(지방보조금관리스시스템)), 마을공동형 노인일자리, 안성맞춤이음길, 마을조직화 아카데미 교육(진입마을), 마을공동사업 컨설팅(발전마을) 안내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각 마을 대표가 마을사업을 소개하고 2024년 안성맞춤 마을공동체에 임하는 각오를 발표하면서, 마을공동체간 정보공유 및 화합의 장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2024년 마을공동체를 함께할 마을들과 인사의 자리를 가졌다.

선정된 마을은 3~4월 조직화 아카데미 교육 및 마을공동사업 컨설팅을 통해 마을사업 재수립 및 보조금 교부신청을 진행하여, 4월 중순부터는 본격적인 마을사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안성시 소통협치담당관 박주덕 담당관은 마을공동체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마을특색에 맞는 마을 사업, 진행절차를 준수하는 사업이 되도록 당부드리며, 안성시도 더 많은 마을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제2“2024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공고는 318() ~ 329(), 안성시청(안성소식_고시/공고),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공지사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 담당(031-678-2058, 077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