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24 안성맞춤 공유학교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안성교육지원청, 2024 안성맞춤 공유학교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3.12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지난 36()2024년 안성맞춤 공유학교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통하여 운영 방안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안성맞춤 전통예술 공유학교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안성맞춤 공유학교는 경기공유학교의 안성형 공유학교로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안성만의 학교 밖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교육과정 외 방과후, 주말, 방학 기간 중, 8차시 이상 운영되며 80% 이상 출석 시 생활기록부에 기재가 된다.

2023년도에는 지역 교육협력 지역협의체 구성 및 자율 예산 수립, 안성맞춤 전통예술 공유학교 맛보기 프로그램 운영, 자료집 제작 등을 통해 본격적인 2024년도 공유학교 운영을 위한 기반을 조성했다.

이날 온라인 사업설명회에서는 두원공고와 한경대 등의 대학,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성 상공회의소, 안성 교육자원봉사, 관내 관심학교 등 다양한 주체가 참석하여 안성맞춤 공유학교의 비전, 목표, 가치 공유학교 프로그램 개념도 및 유형 거점 활동 공간 및 공유학교 홈페이지 새 단장 이룸대학 사업 안내 등의 진행을 통해 공유학교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2024년 운영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2024년도에 지역을 기반으로 학교밖의 다양한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반을 조성했다.

심상해 교육장은 "학생 개인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키우는 안성맞춤 공유학교 운영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