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회의 및 담당자 교육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회의 및 담당자 교육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3.05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28~29일 이틀에 걸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읍면동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1차 회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교육를 진행하였다.

28일 회의는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이인희 대표(양성면협의체 위원장)를 비롯한 각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참석하여 1부에는 지역복지리더 교육을 실시하였고, 2부에는 ‘2024년도 마을복지사업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등을 논의하였다.

29일 담당자 교육은 1부에이웃돕기사업 배분 및 수행 지침 안내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에 대한 이해와 운영 방향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고, 2부에는 ‘2024년도 마을복지사업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황을 공유하였다.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이웃발굴을 비롯하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거나 지역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관내 15개 각 읍면동마다 10명 이상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읍··동장(공공위원장)과 민간위원 중 1인을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운영하는 민·관 협력 네트워크로, 민간위원장 회의는 분기별 1회 개최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이인희 대표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 및 역할의 이해도 향상을 위한지역복지리더와 담당자 교육을 통해 각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량이 강화되길 바란다.”아울러 위기가정 발굴과 지원을 위해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