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안성혁신교육지구 사업(안) 설명회
안성교육지원청, 안성혁신교육지구 사업(안) 설명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11.30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이 안성시와 공동으로 1129일 오후 330분부터시민과 함께 하는 안성맞춤 미래교육 행복도시라는 슬로건으로 금광면에 있는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 대강당에서 2019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는 관내 유, , , , 특수학교 관리자 및 행정실장, 혁신교육지구 담당교사, 혁신교육지구 4권역네트워크, 안성혁신교육지구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한 것이다.

2년차에 접어드는 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사업은 유, , , ,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약 3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주요 특징은 혁신교육지구를 통한 안성맞춤 미래교육 브랜드화, 창의적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문화예술의 향기학교(), 학생꿈챌린지학교(), 빛깔있는진로집중학교()의 운영, 지역특성화사업의 자율성과 다양성 확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동아리활동 지원 확대, 체험 활동 지원 및 체험학습 차량지원 등으로 학교의 행정부담 완화 등이다.

이는 그동안 학부모 등 시민의견과 교사, 학교장 등 교육관계자 및 안성맞춤 미래교육 정책방안 연구용역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사업의 재구조화를 통하여 지원체제를 갖춘 것이다.

2019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사업은 안성시와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역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교육의 3주체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공교육의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혁신교육지구 담당 장학사는 2019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사업()설명, 사업운영 시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2019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추진방향을 설명했다.

추진방향은 안성 지역의 특성을 살린 미래교육 행복도시 협력모델 구축,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 학교 교육 인프라 확대, 마을과 학교 간 협력적 연계 체제 구축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학교 간,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지원을 통한 학교와 지역의 동반성장에 두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하여 학교, 지역사회 모두 힘을 모아 안성교육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들을 제시하고 공유하며,학교의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과 안성의 다양한 교육생태계, 교육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는게 안성교육지원청의 설명이다.

최기옥 교육장은 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는 미래교육 행복도시를 구현을 통해 교육의 3주체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것이라면서 교육차별을 없애고 같은 출발, 공평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드는데 모두가 힘써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