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안성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배움을 한눈에, ‘안성 배움e’
안성시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안성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배움을 한눈에, ‘안성 배움e’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29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2023년도에 구축한 안성시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의 명칭을 안성 배움e’로 정하고, 2024년부터 정식 서비스한다.

안성시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은 관내 여러 기관에서 진행하는 각종 교육강좌를 한데 모아 시민이 찾기 쉽고 수강하기 쉬운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출범하였으며, 안성 배움e는 안성시민이 강좌 검색부터 수강신청, 수강료 결제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별 교육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강 신청하는 수고를 더는 한편, 교육기관은 수강신청 및 수강료 결제를 위한 홈페이지 구축에 드는 예산 절감 및 이중 홍보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안성맞춤 교육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안성시평생학습관을 포함해 총 36개 교육기관이 입점하였으며, 안성새일센터와 안성시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이 각각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또한,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안성 배움e 홈페이지에서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어 수익내기’, ‘코딩없이 앱 만들기등의 트렌디한 무료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교육 신청 외에도 플랫폼 자체가 하나의 교육장이 되는 안성시 대표 교육 포털로 자리매김하고자 더욱 박차를 기할 예정이다.

안성 배움e’라는 이름을 건 안성시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을 운영 중인 고상영 체육평생학습과장은 접속하는 순간 안성시민에게 활짝 열려있는 배움 도우미, ‘안성 배움e’를 시민분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