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의료공백 최소화 위해 헌신하는 응급의료기관 의료진 격려
김보라 안성시장 의료공백 최소화 위해 헌신하는 응급의료기관 의료진 격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28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의료계 집단행동에 대한 보건의료 재난 위기 경보가 경계에서 심각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27일 오전 10시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헌신하는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안성성모병원 응급실 의료진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안성시장은 각종 사고나 재해로 인해 즉시 조치가 필요한 응급환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진료에 전념하고 있어 감사하다며 의료진들에게 인사를 전하면서현재 상황이 장기화 될 우려도 있는 만큼 병원측에서도 응급환자에 대한 진료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시민의 의료기관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의료기관 정상진료 가능여부 등을 수시로 점검하여 시민건강을 보호하고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안성시보건소는 시민의 의료기관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성 및 전국 의료기관 정보제공(문 여는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226일 안성 시청 및 안성시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또한, 누구나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검색창에 병의원 비상진료로 검색하면 명절연휴 병의원 약국 비상진료 l E-GEN 통합홈페이지에서도 바로 검색이 가능하며, 전화로는 보건복지콜센터(129),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문 여는 의료기관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비상진료대책 상황실(031-678-5722~5723)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