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제7기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28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6,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7기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공개모집 및 읍면동 추천 등을 통한 위촉직 위원 46명과 4명의 당연직 위원 등 총 5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들은 행정복지분과 및 도시경제분과, 주거환경분과에 각각 소속되어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위원 위촉을 시작으로,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실적 및 2024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위원회 운영에 관한 위원들의 의견도 수렴했다.

또한, 2년의 임기 동안 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 및 부위원장 등 임원진 8명을 선출하였으며, 위원장에는 연임위원인 홍석환 위원장이 선출되었고, 부위원장에는 신임 위원인 조휘경 부위원장이 선출되었다.

당일 위원들 개개인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신임 위원분들과 연임위원분들이 조화롭게 위원회를 이끌어 주시길 바라며, 복지 및 교육, 주민편의 사업 등에서 기존의 시각으로는 볼 수 없는 혁신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주민참여예산사업을 폭넓고 풍부하게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7기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다음 달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수료하고,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 의견수렴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검토 및 우선순위 결정 시 주요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등 안성시 예산편성 및 집행의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