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원곡초등학교에 인성교육 우수학교 현판 수여
안성교육지원청, 원곡초등학교에 인성교육 우수학교 현판 수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2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원곡초등학교에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우수학교 현판을 수여하였다.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는 학교별 특색을 살린 실천 과제를 브랜드로 선정하여 체험 중심 인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원곡초등학교는 2023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를 운영하며 학교 자율과제를 인성교육으로 선정하고, 실천학교 네트워크 운영 및 성과 공유회를 통해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서로 존중하는 따뜻한 학교를 인성 브랜드로 선정하여 학교 구성원 모두가 인성 가치 덕목을 체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우수학교 현판 수여식을 통해 인성 브랜드 사업을 확산하고 인성 친화적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아울러 기본 인성 함양 교육과정 운영 가정 연계 인성교육 강화 인성교육 지원체계 구축을 추진과제로 삼아 인성교육 강화에 힘쓰고자 한다.

안성교육지원청 심상해 교육장은 존중과 배려, 참여와 소통의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일상 속 작은 실천과 가정 연계 인성교육이 중요하다.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가 우리 학년, 우리 학급, 개인의 인성 브랜드 만들기로 확산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