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평생학습관,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안성시 평생학습관,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27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평생학습관과 안성교육지원청은 226()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23년도 초등학력인정과정 성인문해교육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졸업식 행사에서는 졸업생과 재학생, 문해교육강사,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치렀으며, 부대행사로 네일아트 체험 및 웃음치료가 더해져 더 빛나는 졸업식이였다고 시 관계자는 이야기 했다.

김옥산 등 졸업생 8명은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초등학력 1단계(소망의 나무), 2단계(배움의 나무), 3단계(지혜의 나무)의 전 과정을 마치며, 오늘 영광스러운 졸업장과 초등학력 학위 인정서를 취득하였다.

반장을 맡아 반을 이끈 정정희 졸업생은 소감문에서 평생 눈은 뜨고 있었지만 속눈을 이제야 뜨게 되었다며, 이런 한글교실을 만들어 주신 시장님, 교육장님께 눈시울을 붉히며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라는 말을 직접 몸으로 실천하신 졸업생 여러분께 존경과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심상해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포기하지 않고 꿈을 갖고 도전하는 모습에 감동했고, 계속해서 만학의 어르신들이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문해·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평생학습관은 올해에도 초등학력인정과정 신입생을 모집하여 3월부터 문해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신입생 입학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체육평생학습과(031-678-53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