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학교, 고용노동부 사업 우선협상대학 선정
한경국립대학교, 고용노동부 사업 우선협상대학 선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2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국립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고용노동부 2024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우선협상대학으로 선정되었다.

고용노동부의 핵심사업에 선정된 것은 그동안 한경국립대학교에서 추진한 청년 고용서비스가 큰 성과를 보이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기에 가능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은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의 서비스 대상 및 기능을 확대 개편한 사업으로 재학생뿐만 아니라 대학 졸업 후 2년 이내의 청년까지 확대된다. 1년차 사업비 3억과 매년 성과평가를 통해 5년간 총 15억원 규모의 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한경국립대학교는 대학의 청년 특화 고용서비스 지원역량을 강화하고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는데 힘쓸 것이다.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사업은 저학년 대상 빌드업 프로젝트, 고학년 대상 점프업 프로젝트 등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조기에 지원하여 청년의 원할한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년차 사업비 45천만원을 지원받은 뒤 우수한 성과를 보일시 최대 6년간 사업이 연장된다.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4년 연속 대학일자리센터사업 우수대학에 선정되는 등 한경국립대학교는 다양한 취업지원경험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이를 기반으로 이번 사업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청년들의 활발한 노동시장 진입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