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충남대 도서관 공동 이용 업무협약
한경국립대-충남대 도서관 공동 이용 업무협약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23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와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221일 충남대학교 도서관에서 한경국립대-충남대 도서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대학 학생 및 교직원들은 자유롭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협약은 양 대학 도서관장의 주도하에, 디지털 전환에 따른 대학 교육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지향적인 도서관 역할을 강화 하자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체결됐다.

앞으로 양 대학은 도서관 시설자료 공유 대학별 특화서비스 상호 이용 기반 구축 교육문화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등을 적극 추진 할 계획이다.

박재희 한경국립대학교 중앙도서관장은 양 대학이 상호자원을 공유하고 업무 협력하여 학술연구와 교육품질을 향상하고,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을 구현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충남대학교 류진석 도서관장은 양 대학 도서관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로의 강점을 살려 개인별 맞춤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업무 혁신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국립대학교 중앙도서관은 2023년 한국복지대학교와 통합하며 장애학생지원서비스를 특성화했고, 충남대학교 도서관은 2011년 외국학술지지원센터를 개소하여 행정, 경영 및 법학 분야 외국학술지 공유를 특화했다. 양교의 특화서비스 교류로 대학 간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