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 장애학생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하와이대학 해외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한경국립대, 장애학생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하와이대학 해외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15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장애학생 10명과 비장애학생 10명으로 구성된 학습공동체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하와이 대학교(University of Hawai'I at Manoa)와의 협력을 통해 실현되었으며, NICE(New Intensive Courses in English) 영어연수 프로그램(3)과 서비스러닝 현장체험(1)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NICE 프로그램은 참가 학생들에게 영어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국제 교류와 문화 이해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되었고 장애-비장애 학습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현지 사회에 봉사하고 협력하여,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이원희 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해외연수를 통해 세계적인 시민으로 성장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인간적인 가치를 배우게 되었기를 기대한다" 라고 전하며, 이러한 프로그램이 학생들뿐 아니라 학교 전체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해외어학연수 및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경국립대는 장애학생에게도 광범위한 시야를 제공하고 국제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