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농협,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설맞이 떡국떡 및 만두나눔 봉사
고삼농협,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설맞이 떡국떡 및 만두나눔 봉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15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삼농협(조합장 윤홍선)이 설 명절을 앞 둔 지난 27일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설맞이 떡국떡 및 만두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봉사활동으로 100여명의 지역사회 취약농가는 떡국떡과 함께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만두를 전달받았으며, 명절음식을 나누는 따뜻한 정을 체험하고자 다문화가정 구성원도 함께 행사에 참여했다.

봉사활동에서는 고삼농협 농가주부모임 및 각 마을의 부녀회장이 참여하여 2일간 재료를 준비하고 직접 손만두를 빚었으며, 수혜자는 홀몸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 등 마을에서 추천한 우선손길 취약계층으로 거동이 불편한 수혜자에게 봉사자가 직접 명절음식을 배달했다.

고삼농협에서는 설추석 명절 및 김장철 등 계획된 시기에 사전에 선정한 우선손길 취약계층(60여가구)’을 대상으로 전통음식을 만들어 전달하는 봉사활동과 함께 월 2회 홀몸어르신 반찬나눔 봉사활동(30여가구)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고삼농협은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국가지원 대상여부와 관계없이 실제로 고령의 독거노인이거나 동거가족이 아파서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을 꾸준히 발굴하고자 매년 영농부녀회장을 통해 대상자를 추천받아 선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내 서로돌봄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은자 고삼면 총부녀회장은 수혜자를 선정하는 과정과 직접 음식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더 신중하고 면밀히 주민들의 생활여건을 들여다 보는 계기가 되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하였으며, 활동을 주관한 고삼농협 윤홍선 조합장은 더 많은 수혜자를 지원해 드리지 못해 항상 미안한 마음이 있다. 주기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주시는 봉사자께도 수고에 항상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