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 제3회 장애·비장애 창업경진대회 개최
한경국립대, 제3회 장애·비장애 창업경진대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06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9개 대학 254명 중 최종 100명 선발, 매년 장애학생 참여비율 증가
- 카카오, 티머니, 우아한형제들 등 유명 기업체 다양한 지원 이어져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131일부터 21일까지 용인 카카오AI센터에서 제3회 전국 장애·비장애 창업경진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경국립대학교가 주관하고 서울대학교 등 11개 지역대표 국립대학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청년장애인 창업공유대학의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의 38개 협력대학이 함께하였다. 이 대회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한팀이 되어 ESS 경영 중심 창업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모의창업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해가 갈수록 지원자가 늘어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또한 총 69개 대학 254명이 신청하였으며 치열한 예선 결과 최종적으로 34개 대학 100명의 학생들이 선정됐다.

특히 장애 학생만으로만 구성된 팀이 올해 처음으로 출전하는 등 매년 장애 학생들의 참여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 선정된 학생들은 34일동안 용인에 위치한 카카오AI센터에서 숙박하며 창업특강과 창업 멘토의 지도를 통해 창업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 행사관계자에 의하면 참여 학생들은 밤잠을 줄여가며 새벽 늦게까지 아이디어 회의와 자료 정리에 매진할 정도로 행사 열기가 뜨거웠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3일 동안 팀별로 논의한 창업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자리로 최종 우승은 해바라기팀에게 돌아갔다. 해바라기팀(팀장 채유성, 박준형, 서준수, 정현우, 정주원)은 연세대학교 학생팀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쉽고 빠른 수학교재 점자변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 대한 기업들의 후원도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는 최근 완공한 AI센터를 행사 장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우아한형제들과 티머니 등도 학생들에게 각종 기념품 제공 및 취업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참여 의욕을 높였다.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한경국립대학교는 한국복지대학과 통합하며 장애 학생들이 보다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과 인프라 개선을 해오고 있다한경국립대학교는 장애인고등교육의 선도주자로서 본교 장애학생 뿐만아니라 전국 대학의 모든 장애학생을 위해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의 도전정신을 높이고 비장애학생들에게는 공감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