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국회의원 예비후보, “수도권 광역교통청 설립 추진”
이상민 국회의원 예비후보, “수도권 광역교통청 설립 추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2.02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민 예비후보
이상민 예비후보

국민의힘 이상민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수도권 교통 체계를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관리하는 수도권 광역교통청 설립을 추진해 도민과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1일 밝혔다.

이상민 예비후보는 총선을 앞두고 지티엑스 연장 누락과 경강선 용역 제외라는 당면한 문제를 놓고 과거와 같은 방식을 재현하는 것은 주민 앞에 매우 무책임한 정치를 반복하는 것이라며,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안과 준비는 수도권 전체를 관통하는 광역교통 행정기구를 설립하는 방법이 현실적이다라고 주장했다.

경기·서울·인천 수도권 3개 시·도의 인구와 출퇴근 인원을 감안하면 효율적 효과적 행정적 측면에서 단일한 교통정책과 체계를 마련하고 제공하는 조직이 절대적으로 시급하다라며, “·도 간 광역 통행은 증가하지만 교통 서비스는 행정구역 중심으로 제공되어 사각지대가 발생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수도권 대중교통 이용 불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자체 간 협의와 중재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불편 해소를 기대하기 힘들다라며, “지차제 간 경쟁으로 경강선 철도 정책처럼 각각 추진하며 갈등이 첨예한 경우 갈등조정 위해 정부의 개입과 교통시설의 막대한 예산 지원도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지역의 철도 유치와 연장 등 오랜 숙원을 궁극적으로 해결하기 하기 위한 교통 전담 정부 조직을 설립을 통해 실현하는 것이며, “수도권 주민의 편리한 이동과 대중교통 개선을 담당하는 수도권 광역교통 행정기구 설립의 필요성이 높아졌다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여야 후보들이 지역에서 철도 문제를 두고 규탄과 추진을 반복하는 행태는 주민들이 분명히 식상해 할 것이라며, “부족한 근거로 지티엑스 유치 주장과 경강선 예타 제외 규탄한다는 보도보다 완전히 다른 방법과 대안으로 접근하는 새로운 사고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상민 예비후보는 경기·서울·인천은 메가시티 생활권이다라며, “2500만 수도권 인구의 교통 서비스 체계를 완성하는 수도권 광역교통청 설립을 통해 지역의 철도 숙원을 이루고 교통격차를 해소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