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예비후보,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환승휴게소’ 추진
이상민 예비후보,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환승휴게소’ 추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1.30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민 예비후보
이상민 예비후보

이상민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역의 새로운 교통 체계로써 환승휴게소를 추진하고 교통 격차를 해소하겠다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약속했다.

이상민 예비후보는 환승휴게소는 기존 정책을 활용해 교통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할 현실적 대안이 될 것이라며, “국토교통부와 경기도, 안성시, 한국도로공사 등과 협력을 통해 충분히 추진 가능한 교통 체계가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이는 안성휴게소 환승휴게소가 마련되면 부산·대전·대구·청주 등을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비용·시간 절약 등 효율적이라며, “안성이 수도권 남부에 위치해 고속도로 활용만 제대로 한다면 전국 어느 도시 등 갈 수 있어 타 지역과 주민에게도 큰 이익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환승휴게소는 안성 시민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까지 직접 갈 수 없는 경우 고속·시외버스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탈 수 있어 장점이 큰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20241월 기준 안성시 고속·시외 버스 노선을 살펴보면 서울 편중이 심한 것으로 나타나 수도권 비롯 충청권 강원권 영호남 등 연계가 전무해 교통 불모지 같은 안성에 필요한 사업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200911월 고속도로 휴게소 환승 제도가 국토교통부(당시 국토해양부)의 여객자동차운수사입법 시행규칙 개정 이후 현재까지 호남축 정안휴게소, 영동축 횡성휴게소, 경부축 선산휴게소, 인삼랜드휴게소, 섬진강휴게소, 낙동강의성휴게소, 낙동강구미휴게소 등 8개 설치 운영중으로 시민과 언론의 반응은 좋으며 이용객도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했다.

이상민 예비후보는 환승휴게소 설치는 탄소중립 부응, 수도권 교통난 완화, 대중교통 활성화 등에 장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