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우리동네 관리소’ 서비스 운영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우리동네 관리소’ 서비스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1.30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실내체육관에 우리동네 관리소서비스를 운영하여 생활 속에 꼭 필요하지만 사용 빈도가 낮아 구매하기가 부담스러운 생활 공구를 무료로 대여해준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관리소대여 품목은 총 41개로 공단 홈페이지(www.asimc.or.kr) [고객센터] - [공유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전동공구 및 일반 공구 품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연계되어 있는 경기도 공유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생활공구 대여 품목 사진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생활공구 무상대여 서비스는 19세 이상 안성시 주민이면 누구나 1회에 3일간 대여할 수 있다. 이용하기 원하는 안성주민은 거주지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안성시체육관 1층 사무실로 방문하면 된다. 운영시간은 안성시체육관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추석, 설날 같은 명절연휴는 운영하지 않는다.

2018년부터 꾸준히 운영해 온 우리동네 관리소는 꾸준히 매년 대여건수가 상승하고 있다. 2023년의 총 대여건수는 101건으로 해당 건수는 2022년보다 약 110%상승한 수치이다. 최다 대여 공구 1,2위는 충전해머드릴드라이버 및 충전임팩트드라이버렌치로 전동공구들이 차지하였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이정찬은 우리동네 관리소 서비스를 통해 안성시민들의 생활편의성을 도모하게 되어 기쁘다생활공구 무료대여 서비스가 주민 편의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공유문화의 가치를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