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안성시, 2024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1.26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도시미관 개선 및 시민 주거복지 증진을 목표로 하는 2024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지원사업이 별도 추진 중인 성남·옥천지구(안성1동 옥천동, 낙원동, 봉산동, 성남동, 창전동/ 안성2동 신흥동, 인지동)를 제외한 안성 1·2·3동 지역 내 단독주택 중 사용승인일로부터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 단독주택 5호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금액은 호당 최대 1,200만 원으로 대상자(등기부등본 상 주택 소유주)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에 해당하는 경우 공사비용의 자부담 없이 전액 지원하고 그 외 대상자는 공사비의 90% 지원과 10%의 자부담 의무를 가진다. 2024131일까지 신청 가구를 모집하여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최종 선정된 5호를 대상으로 3월부터 본격적인 수리 사업에 착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이 되는 공사는 집수리(지붕외벽단열방수 등)와 경관개선(담장 철거대문 개량) 등이다.

, 20년 이상 된 단독주택에 해당하더라도 공시가격이 9억을 초과하거나 타 공공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경우, 또는 불법건축물 및 가설건축물, 건축 인허가(신고 포함)가 필요한 단독주택, 내부 인테리어 또는 단순 조명기기 교체 등은 사업 지원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노후된 단독주택에서 거주 중인 시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나아가 시가지 일원의 도시미관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향후 사업에 대한 호응도 및 수요지역 조사를 바탕으로 집수리 지원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2024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사업공고문은 안성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 등 사업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시정책과 도시재생팀(031-678-2709)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집수리 지원사업 신청서류

우선선정대상자 확인서류

사업신청서

집수리지원조건 동의서

개인정보이용 및 제공사전동의서

서면동의서(위임장)

우선선정대상자 확인서류

주민등록등본

가구원 전체의 전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국세청 소득 증빙자료(소득금액증명원 또는 사실증명)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기초연금수급자의 경우 관련 증빙서류

집수리 지원사업 신청서류. 우선선정대상자 관련 증빙서류는 주민센터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