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최혜영 의원, “안성 첨단산업 혁신 전략 찾는다”...반도체벨트 위한「첨단전략산업법」 대표발의
민주당 최혜영 의원, “안성 첨단산업 혁신 전략 찾는다”...반도체벨트 위한「첨단전략산업법」 대표발의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1.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원내대변인)11() K-반도체 벨트 발전을 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이하 국가첨단전략산업법)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로 선정된 경기 안성시는 수도권에 대한 별도 규제가 없는 소재부품장비산업 경쟁력 강화 및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지정된 바 있다.

그러나 반도체, 이차전지 등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운영하는 국가첨단전략산업법의 경우 인천과 경기 등 수도권은 사업 우선 검토 지역에서 제외하도록 하고 있어, 안성을 포함한 경기 남부외곽권 등 수도권 내 불균형 지역은 산업발전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최혜영 의원이 발의한 국가첨단전략산업법개정안은 전략산업 특화단지 우선 고려 지역에 수도권을 포함한 내용으로, 용인화성안성평택이천 등 소위 ‘K-반도체 벨트로 불리는 수도권 지역 역시 특화단지 조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한 것이다.

최 의원은 안성의 새로운 먹거리가 될 반도체 사업이 보다 큰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첨단산업단지를 유치조성할 근거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개정안을 통해 첨단전략산업이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K-반도체 벨트중심지역인 안성이 반도체 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