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운석 도의원, 2024년도 지역 예산 718억 원 확보에 이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1억 원 확보!
양운석 도의원, 2024년도 지역 예산 718억 원 확보에 이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1억 원 확보!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4.01.09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운석 도의원
양운석 도의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양운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성1)2024년도 안성 지역을 위한 10개 사업의 718억 원 규모의 예산을 비롯해 경기도 특조금 3개 사업에 31억 원 예산을 확보했다고 8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2024년도 확보 사업으로는 공도­양성 도로확포장공사 75억 원 고삼­삼죽 도로확포장공사 54억 원 지방도 302호선 양기­양지 도로확포장공사 3억 원 청룡천 수해상습지개선 사업 35억 원 한천정비사업 11억 원 도로 포장 유지관리(안성 등 9개 시군 포함) 270억 원주차환경 개선지원(안성 등 12개 시군) 256억 원 경기복지택시 사업(안성 등 5개 시군) 988백만 원 공공버스 구입지원(안성 5대 등 6개 시군) 14천여만 원 광역버스 공공와이파이 통신비 지원(안성 등 20개 시군) 296백여만 원 이다.

이로 인해 도로 유지관리와 위험도로의 구조개선 뿐만 아니라 하천 정비사업 등 안전과 생명이 연결되어 있는 주민 기반시설을 확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양 의원은 도민·시민의 생명과 직결되어 있는 것은 우선적으로 보안을 위해 예산 확보를 하기 위해 애쓸 수 밖에 없음을 밝히며, 항상 그러했듯이 원칙과 소신으로 안성맞춤 정치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 특별조정교부금 지원사업 내역으로는 공도­진사 도로개선사업 12억 원 가족센터 건립 5억 원 안성시 보행안전을 위한 교통시설물 보급사업 14억 원이다.

확보한 특조금에서 구)백성초 내 국민체육센터 건립의 경우 주민들의 체육활동 공간 마련의 계기가 되었으며, 가족센터 건립과 보행안전을 위한 교통시설물 보급의 경우 안전한 생활환경을 위해 추진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복지, 체육, 교통 등의 부분에서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이 조성되어 안성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운석 의원은 “24년도 예산 확보를 위해 두발로 뛰어 노력한 결과가 좋은 것 같다앞으로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번 특조금 확보 또한 함께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협력 자리로 안성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양운석 의원은 주민과 소통하며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 안성맞춤도시가 되는데 노력해 나가겠다부지런히 의정활동에 매진하는 최선을 다하는 도의원이 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한편 특별조정교부금은 광역자치단체가 기초자치단체에 현안, 재난 등 특별한 목적 사업을 시행하도록 지방자치단체 간 재정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하여 지원하는 예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