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 대학일자리본부‘청년고용 활성화 기여’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한경국립대 대학일자리본부‘청년고용 활성화 기여’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30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가운데: 대학일자리본부 정소영 팀장 /       오른쪽에서 두 번째: 대학일자리본부 안승홍 본부장
사진 가운데: 대학일자리본부 정소영 팀장 / 오른쪽에서 두 번째: 대학일자리본부 안승홍 본부장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1229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연말 고용노동행정 유공표창(청년고용 활성화 부분)’에서 기관과 직원이 동시에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에서 진행되었다

기관표창은 한경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직원표창은 대학일자리본부 정소영 팀장이 수상했다.

대학일자리본부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으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연속 연차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하는 등 청년고용 활성화에 두각을 보였다.

이번 표창은 대학일자리본부가 그동안 대학 내 진로지도 및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 내 청년취업지원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청년취업지원에 힘쓴 결과이다.

안승홍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체계적인 진로취업 지원을 통해 학생들 뿐 아니라 지역청년들의 진로발달과 취업지원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경국립대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일반국립대학(대학정보공시 4년제 국립대학 기준, 교대, 해양대, 체육대 등 특수목적대 제외) 3년 연속 취업률 1위를 달성한 취업에 강한 대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