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민주당, 총선까지 양운석 경기도의원이 운영위원장으로 당무운영
안성민주당, 총선까지 양운석 경기도의원이 운영위원장으로 당무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29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운석 도의원
양운석 도의원

양운석 경기도의원(안성시 제1선거구)이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운영위원장으로서 28일부터 직무를 시작했다.

양운석 도의원의 운영위원장 선출은 기존 윤종군 지역위원장 직무대행()22대 국회의원 출마를 위해 예비후보 등록을 하며 사퇴한데 따른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당규 제10호 공직선거후보자추천및선줄직공직자평가위원회규정313항은 현직 지역위원장(직무대행 포함)이 공직 선거에 출마하고자 할 경우 선거일 120전까지 그 직을 사퇴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당규 제6호 지방조직규정3항은 지역위원장이 공직선거를 위해 사퇴한 경우, 일상적인 당무운영을 지역운영위원회에서 호선을 통해 선출한 운영위원장이 담당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또한 중앙당 지침에는 원활한 당무 처리를 위해 관리능력이 담보되는 광역의원등이 운영위원장을 담당할 수 있도록 선출을 권장하고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에서는 운영위원회를 통해 양운석 도의원을 운영위원장으로 하기로 하고 중앙당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정식으로 업무를 시작한 것이다.

양운석 운영위원장은 이번 총선은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의 독주를 막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중요한 선거라고 진단하며, “22대 안성시 국회의원 선거 민주당 경선이 본선 승리를 위한 축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