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동, 조명 밝히니 주민센터가 한눈에
안성2동, 조명 밝히니 주민센터가 한눈에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11.20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안성2동주민센터에서 시정방침 및 각종 홍보활동을 위해 주민센터 외벽에 설치한 조명(고보조명)이 지역주민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고보조명이란 홍보 문구나 그림이 삽입된 필름을 조명에 붙여 벽이나 바닥에 비추는 시설로 높은 시인성을 통해 야간 홍보 활동에 대한 홍보 효과를 높이고, 보행자에게 심리적 안정감 제공 및 범죄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경관조명 시설이다.

안성2동 주민센터는 상대적으로 시내 중심지에서 떨어져 있고, 특히 야간에 주민들이 주민센터를 확인하기 쉽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나, 차량이동 및 보행자가 많은 방향의 주민센터 외벽에 고보조명을 설치하여 시정 방침 및 각종 홍보 문구를 표출함으로써 어두웠던 골목을 밝히고 시민들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안성2동 관할 행정구역을 조명을 통해 홍보하여 지역주민들이 관할 주민센터를 더욱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건호 안성2동장은 안성2동 주민센터는 시내 중심지와 떨어져 있고 비교적 야간 조명 시설이 부족한 위치에 있으나, 조명 설치를 통한 야간 경관 개선으로 인해 주민들에 더욱 친근한 주민센터로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2동 주민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조명을 이용하여 각종 캠페인 및 지역 행사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신선하고 따뜻한 이미지 제작을 통해 주민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