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윤종군, 안성~공도~평택 남부 고속화도로 신설 추진
더불어민주당 윤종군, 안성~공도~평택 남부 고속화도로 신설 추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22 06: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여섯 번째 안성 7대 교통혁신공약을 공개하며 안성에 남부 고속화도로 신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안성에는 총사업비 9,200억 원, 총연장 42.6km 규모의 북부 고속화도로를 구축중에 있다. 북부 고속화도로는 평택 지산~안성 삼죽~보개~일죽으로 이어져 경기도 반도체클러스터인 화성-평택-용인-이천 등의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38 국도의 교통량 분산 효과도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대해 윤종군 예비후보는 북부 고속화도로만으로는 38국도에 집중되는 교통량을 해소할 수 없다라며, 남부 고속화도로를 개통하여 38국도의 교통량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종군 예비후보는 평택~공도~대덕~안성을 잇는 남부 고속화도로를 직선화해서 연결할 계획이다. 이 구상이 실현되면 안성시는 장기적으로 뉴욕의 맨해튼 그리드처럼 격자형 도로망(바둑판형 도로)을 갖춘 격자형 도시로 재편할 수 있는 잠재력을 확보하게 된다. 격자형 도로망이 완성되면 난개발 해소는 물론, 안성시민의 이동 편의 역시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윤종군 예비후보는 안성선 개통일에 맞춰 지난 111, 총선 출마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출마 선언 당시 GTX-A 안성 종점 유치 등 안성 7대 교통혁신공약을 통해 안성의 낙후된 교통망을 정비하고 발전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모두 여섯 가지 공약이 발표되었으며, 다음 주에 마지막 안성 7대 교통혁신공약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성시 2023-12-22 16:14:10
선제적인 교통망 확보 좋습니다
38국도 난리에 스트레스 너무 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