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반도체 특화 교육 관련 고등학교 초청 간담회 개최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반도체 특화 교육 관련 고등학교 초청 간담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20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공도읍에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학장 박창순, 이하 반도체융합캠퍼스)198여개의 반도체 특화 교육 고등학교와 1개의 중학교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해 국내 유일 반도체 특성화 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를 소개하고 학과 실습실(Learning Factory)을 투어하며 고등학교, 중학교, 한국폴리텍대학의 상호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간담회에는 평택시 소재(경기물류고등학교, 현화고등학교, 라온고등학교, 동일공업고등학교, 동삭중학교), 용인시 소재(덕영고등학교), 오산시 소재(오산정보고등학교), 파주시 소재(세경고등학교), 수원시 소재(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등 반도체 특화 교육 관련 고등학교중학교 교장들이 참여했다.

반도체융합캠퍼스의 꿈드림공작소 사업은 학과 실습실(Learning Factory)를 활용하여 교육생에게 진로 탐색과 직업 교육 및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반도체 공정체험, 반도체 웨이퍼 제조 공정 및 실습, IOT 키트 제작 및 활용 등의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대학생, 군인, 민간직업훈련기관 훈련생, 기업 재직자, 기업체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반도체 교육 선보이고 있다.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반도체 분야)은 직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졸 선호 직무와 사업 참여 기업의 수요에 균형을 갖춘 직무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직무역량을 키우고 취업을 연계함으로써 구인난구직난을 동시에 해소하는 교육과정이다.

직업계고 3학년 재학생 및 1년 이내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이며 반도체 관련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고 첨단 산업분야에 대한 특성화고 전문교육의 질을 확대하는 교육과정이다.

반도체융합캠퍼스는 198여개의 반도체 특화 교육 고등학교와 1개의 중학교와 함께 학과 실습실(Learning Factory) 투어, 반도체 특화 교육 기관의 상호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간담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추후의 반도체융합캠퍼스-반도체특화교육 관련 중고등학교 간의 산학교류가 주목된다.

반도체융합캠퍼스(학장 박창순)는 국내 유일의 반도체 기술교육 특화캠퍼스로서 반도체 설계부터 반도체 장비개발, 전장설계제어, 테스트 및 패키징까지 반도체와 관련된 모든 교육이 가능한 2년제 대학으로 6(반도체설계과, 반도체장비개발과, 반도체전기시스템과, 반도체공정장비과, 반도체테스트과, 나노측정과)의 반도체 관련 학과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2024학년도부터 반도체캠퍼스에도 국비 무료교육과정인 하이테크교육과정(10개월 교육과정)이 신설된다. 39세 이하 취업희망자 중 2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4년제 대학 2년 이상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하이테크 교육과정은 비학위 과정으로 소프트웨어제어과 반도체장비개발과 반도체테스트과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2024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모집(정시)202412일부터 진학사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