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꿈드림 성장보고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꿈드림 성장보고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19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1214() 2023년 안성시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꿈드림 성장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1부에는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로 표창 및 상장시장, 장학금 전달, 우수사례 발표,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결과 보고로 이루어졌다. 2부에는 꿈드림 성장보고회로 꿈드림 성과보고와 졸업식이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수탁법인인 사단법인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대표 박경화),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박희수),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위원장 허오욱), 실무위원회, 김학용 국회의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심상해 교육장, 청소년 유관기관 및 단체, 안성각급 교장, 지역주민 및 청소년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대표 박경화)상담 법인으로써 가장 전문화된 영역으로 전문상담과 부모교육, 위기청소년 지원 사업에 보다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안성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기 문제를 예방하고 지역자원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오늘 이 자리를 위해, 청소년들이 길을 잃지 않도록 김영환 센터장님을 비롯하여 직원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라고 말했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청소년이 국가의 미래인만큼 단 한 명의 낙오자 없이 훌륭한 성인으로 키워내는 것이 사회의 과제라고 생각한다. 이에 오늘 참여하신 분들이 한마음을 갖고 청소년에게 관심을 갖고 지원하여야 한다. 안성의 청소년들이 바르게 자라나서 국가를 위해 역할을 다하는 출중한 재목들이 배출되길 소망한다. ”고 전했다.

최혜영 국회의원(민규식 사무국장)청소년 시기는 무한한 기회와 꿈, 가능성이 있는 시기로 스스로를 믿고 사랑하며 꿈을 위해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는 열정을 키우는 시간이다. 그러나 다양한 이유와 사연들로 인해 힘들어하는 청소년들도 있다. 이들이 겪는 좌절과 아픔을 보듬어주고 오늘의 경험이 값진 강점이 되도록 늘 격려하고 용기를 줄 수 있는 청소년안전망을 만드는 것은 모두의 책임이자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우수 상담 사례를 발표한 청소년은 상담을 받기 전의 자신의 힘들었던 점들을 담담히 전하였으며, 상담을 받은 후에 진정한 자신을 찾고 이해하는 소감을 전해주어 행사장에 참여한 여러 청소년과 어른들에게 따뜻한 위로과 감동을 선사하였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관내 거주 청소년 만 9~24세 청소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직접 방문 또는 전화(031-676-13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