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윤종군, 자신이 공약한 '평일 버스전용차로 안성 연장' 정부 협의 시작 환영
민주당 윤종군, 자신이 공약한 '평일 버스전용차로 안성 연장' 정부 협의 시작 환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15 06:59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군 예비후보

더불어 민주당 윤종군 안성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자신의 안성 7대 교통혁신공약 중 하나인 경부고속도로 평일 버스전용차로 안성 연장에 관해 국토교통부와 경찰청, 한국도로공사 등이 버스전용차로 협의체를 여는 것에 대해 14일 환영 입장을 밝혔다.

윤종군 예비후보는 지난 111일 출마 선언을 하며 안성 7대 교통 혁신정책의 하나로 경부고속도로 평일 버스전용차로 안성 연장을 공약한 바 있다. 경부고속도로 평일 버스전용차로 안성 연장을 총선에서 선거 공약으로 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윤종군 예비후보는 안성시민의 이동 편의는 물론, 안성과 서울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여서 안성을 진짜 수도권으로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이기 때문이라고 공약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지난 1211, 윤종군 예비후보에 이어 국민의힘 김학용 국회의원 역시 경부고속도로 평일 버스전용차로 안성 연장 협의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윤종군 예비후보는 환영 의사를 밝히는 한편, “국토교통부 등 정부부처 버스전용차로 협의체는 안성 IC가 아닌 안성 JC까지 평일버스전용차로를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환영하는 바이지만 안성 IC까지 온전히 연장될 수 있도록 김학용 의원께서도 역량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윤종군 예비후보는 정책에는 저작권이 없고, 안성시민을 위하는 일에 여야가 있을 수 없다라며 국민의힘 김학용 의원에게 다시 한번 ‘GTX-A 광역급행전철 종점 안성 연장에 대한 입장 표명과 여야를 떠난 협력을 요청했다. 윤종군 예비후보는 지난 1127, 입장문을 내고 광역급행철도 GTX-A 안성역 설립을 위한 민정 협력 추진기구 구성을 제안한 바 있다.

윤종군 예비후보는 지난 34년간 안성에 철로가 없었지만 앞으로 대한민국은 철도의 시대가 펼쳐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서 안성시민의 편의와 안성 발전을 위해서 GTX-A 광역급행전철 안성역 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 문제도 여야가 함께 힘 모아 해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윤종군 예비후보는 이번 기회가 안성의 여야 정치권이 안성의 미래를 위해 정쟁을 멈추고 잘하기 경쟁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안성도시공사 설립 등 안성의 현안 사안에 대해 국민의힘 안성시의회 의원들이 초당적인 협력을 아끼지 않도록 애써주길 당부했다.

끝으로 윤종군 예비후보는 행정이 있는 길을 잘 가는 거라면, 정치는 없는 길을 만드는 것이라며 안성 발전을 위해서 더 많은 정책을 발굴하고, 발표하여 여야 가리지 않고 좋은 정책을 펼칠 수 있는 정치 풍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종군 예비후보는 안성의 전반적인 교통 혁신을 위해 국토교통부경기도지역개발 관계자 등 다수의 전문가와 함께 수개월 전부터 안성 7대 교통혁신정책을 준비해 왔다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 총선에서 안성 정치권 최초로 총선에서 공약한 경부고속도로 평일 버스전용차로 안성 연장과 제1공약인 광역급행전철 GTX-A 안성 연장 등을 공약으로 발표한 상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성이란..? 2023-12-15 13:53:08
안성을 이사와 6년째 살고있습니다.
너무 만족하지만 딱하나 교통편이 너무 불편합니다.경기도의 유일한 다선의원이있는데도 왜이런 불편사항이 해소가 안될까요? 일을 안한다는 거겠조?
그래서 윤중군씨 한번 지지하려고합니다
꼭 당선되셔서 안성 교통편좀 부탁드립니다

안성 시민 2023-12-15 13:48:57
드디어 안성에 제대로된 정치인이 나오는건가요
윤종군님 화이팅입니다!!

좋아 2023-12-15 13:42:32
환영합니다 ~~~~~~

적극 지지 2023-12-15 07:44:53
숟가락전문 학드래곤 또 자기가 한거마냥 기사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