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세주 경기도의원, 경기도일간기자단 선정 ‘2023년 의정대상’ 상임위 베스트 의원 부문 수상
황세주 경기도의원, 경기도일간기자단 선정 ‘2023년 의정대상’ 상임위 베스트 의원 부문 수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14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의회 황세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1213일 열린 경기도일간기자단 창립3주년 2023년 의정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2023년 의정대상(상임위 베스트 의원 부문)’을 수상했다.

‘2023년 의정대상은 경기도일간기자단이 한 해 동안 의정활동이 우수한 의원을 추천받아 언론보도, 선호도 조사, 법안 발의 건수 등을 확인하고 기자단 회원과 외부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황세주 의원은 그동안 공공의료 분야 노동자의 목소리를 대변하였으며, 경기도 공공의료서비스 정상화, 응급실 이송 및 재이송 문제, 어린이집 무상급식, 안성지역 전통문화 계승, 경기도내 공공의과대학 유치, 지역사회 민원 등을 해소하기 위해 각종 정담회와 토론회 등을 개최하고 관련 조례를 발의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펴왔다.

지난 11월 행정사무 감사에서는 경기도의료원 산하 병원들이 병원 건물 외벽에 드라이비트를 시공한 사례를 지적하고 시정을 요구했으며, 경기도의료원장과 산하 병원장들에게 화재 발생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방 대책을 시급하게 마련해 달라고 강력하게 요구했다.

황세주 의원은 “2023년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더욱 겸손하게 도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일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