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학교, 우체국금융개발원과 업무협약
한경국립대학교, 우체국금융개발원과 업무협약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14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1213일 우체국금융개발원(원장 유대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 취업을 위한 인턴과 현장체험 제공 등 양 기관의 상호지원과 협력으로 장애, 비장애 대학생의 취업 지원을 확대하고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 인력 채용 기회 제공 맞춤형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운영 공동 노력 현장견학 등 체험 기회 제공 기타 상호협력 및 발전에 관한 포괄적인 사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원희 총장은 이번 협약식은 장애인 관련 원격교육, 장애인교육 학술지도, 장애인-비장애인 창업경진대회, 취업을 주관하는 담당 부서가 참석하여 실무 논의가 가능한 자리다. 한경국립대는 장애인 학생의 해외 인턴 등 취업을 위한 다각적인 방법을 실시하고 있다. 우체국금융개발원에서 장애인 인턴 및 채용과 관련하여 논의가 필요할 때 우리 대학의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이번 협약의 실효성을 강조하였다.

유대선 원장은 장애인 관련 특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한경국립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뜻깊다. 장애인 적합 직종 개발이 장애인 채용보다 우선 시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직종 개발과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채용의 전후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장애 대학생 취업 뿐 아니라 전반적인 업무에서도 두 기관이 협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