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부모공감 토크쇼」부모교육 성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부모공감 토크쇼」부모교육 성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07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1202일에 부모공감 토크쇼를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금쪽같은 내 새끼’, ‘궁민 남편등 다수의 방송 출연 경험을 가진 별자리사회심리극연구소 김영한 소장의 토크쇼와 심리극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은 어린 시절 부모에게 받은 상처를 현재 양육에 반영되고 있는 건 아닌지 돌아보는 시간과 그 상처를 다루며 현재 자신의 양육 방식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이었다. 아울러 심리극 체험은 자주 접할 수 없는 기회로 기꺼이 심리극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적극적인 모습일 보였으며 관객들 또한 흥미롭게 지켜보며 자신의 모습을 비추어 보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님들이 다양한 소감을 남겼는데, “너무 공감되고 치유되는 느낌이에요.”, “자녀와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나 자신을 돌아보면서 자녀에 대한 공감을 더 해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등의 소감을 남기면서 추후 재강의를 요청하였다.

김영환 센터장은 나의 상처가 대물림되지 않기 위해서는 부모 자신의 상처를 먼저 마주 보고 치유되어야 자녀를 나와 다른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중하는 진정한 소통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an1318.or.kr) 및 인스타그램(@youth.1388)또는 페이스북(anseong1388) 전화(031-676-1318)로 문의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