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e-스포츠와 함께하는 진로ㆍ직업 한마당 개최
안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e-스포츠와 함께하는 진로ㆍ직업 한마당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07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건전한 여가생활 및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관내 유····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 85명을 대상으로 126() e-스포츠와 함께하는 진로직업 한마당을 실시했다.

‘e-스포츠와 함께하는 진로직업 한마당은 경기도 장애학생 e-페스티벌과 별도로 안성에서만 운영하고 있는 특색사업이다.

프로그램은 e-스포츠 대회, 체험 부스로 구성되었으며, 소방관 체험 경찰관 체험 미용사 원예가 등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 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e-스포츠 대회는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의 태블릿PC를 사용하여 크래쉬 로얄 게임을 2 2 팀전으로 진행하며, 10개의 체험 부스는 타임별 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내부 교사와 함께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심상해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체험활동을 통한 학생의 성취감, 자존감 함양과 더불어 정보화 능력 신장이 중요해졌다. 안성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개인의 잠재적 소질과 특기를 신장하고 적성을 계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